본문 바로가기
일상

인천 송도 센트럴파크 - 주차 팁, 문보트 / 구르미보트 타기(인천 송도 가볼만한 곳)

by mama홀리조이 2023. 5. 26.
반응형

4월쯤 인천 송도에 다녀올 일이 있어, 간 김에 센트럴파크에서 시간을 보냈습니다. 센트럴파크, 거의 6년 만에(?) 가봤는데, 여전히 좋았습니다. 처음 가봤을 때도 잔잔하고 고요한 분위기가 너무 좋았는데, 그때보다 사람이 더 많아지긴 했지만 - 여전히 여유로운 분위기는 좋았습니다.

 



센트럴파크에도 주차장은 있긴 한데, 주말이나 특별한 행사가 있는 날에는 이용자가 많아서 거의 이용이 어려울 수 있으니 주변에 있는 주차장을 이용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센트럴파크 맞은편에 있는 포스코타워, 롯데마트에 주차장이 있어서 거리도 가깝고 혹시나 해당 건물에 들릴 일이 있으면 이곳에 주차를 하는 것도 좋습니다.

 

출처 : 네이버 지도

롯데마트 위치는 센트럴파크 맞은편으로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해있습니다. 그리고 10,000원 이상 구매하면 주차가 무료이기 때문에 나름(?) 괜찮은 곳이라고 생각됩니다. 보통 10,000원 정도면 생필품이나 간단한 피크닉 스낵 정도는 구입하고 무료주차로... 하실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출처 : 네이버 지도

포스코타워 주차장 위치와 이용시간, 요금은 위 사진에 나와있는 것과 같습니다.  포스코타워는 주차요금이 그리 저렴하지는 않아서, 해당 건물에 오크우드 호텔이나 돌잔치하는 장소 등등 이용을 하지 않는 경우에는 요금이 많이 나올 수 있어서 그다지, 강력하게 추천드리진 않습니다. 

 

 

산책로를 걷다 만난 한옥 스타일의 할리스 커피 주변에서 사진도 찍고, 4월이라 벚꽃과 개나리도 많이 피어 있어서 자연 경관도 너무 좋았습니다. 한옥에, 또 높은 고층 빌딩에, 자연이 모두 나름대로 조화를 이루는 분위기가 너무 아름답네요. 

 

한참 산책을 하다가 아이가 보트 선착장을 보고 보트를 타고 싶어 해서, 어떤 보트를 타고 싶은지 물어봤더니 처음에는 구르미보트를 타고 싶다고 해서 타고 한 바퀴 돌고 - 또 저녁이 되어갈 즈음에는 문보트를 타고 싶어 해서... 문보트도 탔답니다. 

 

다음은 업체에서 네이버지도에 올린 가격표 이미지입니다. 보트 종류와 이용요금이 나와있습니다.

 

출처 : 네이버지도 업체 등록 가격표

가장 인기 있고 대기줄이 긴 보트는 문보트이고, 구르미보트는 제가 타는 당시에는 대기가 없어서 바로 들어가서 탈 수 있었습니다. 주말에 사람이 많을 때는 대기 시간이 길 수 있으니 이용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대기번호를 받고 기다리다가 해당 번호를 불러주면(화면에 띄워줍니다) 입장이 가능합니다. 문보트 같은 경우는 들어가서 또 대기 줄이 있습니다. 

 

 

문보트를 타면서 찍은 사진입니다. 문보트는 최대 3인까지만 이용 가능합니다. 두 명은 정 방향을 보고 앉고, 한 명은 역방향으로 앉아 있는 구조입니다. 보트를 타고 30분 동안 호수 위에서 물이 흐르는 대로, 또 운전도 하면서(?) 한적한 시간을 보내니 나름 좋더라고요. 노을 지는 시간 즈음 - 타고 있었는데 분위기도 운치 있고 좋았습니다.

 

무엇보다 아이도 좋아하고, 저희 부부도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4월에 탔을 때는 약간 - 오후가 되니 쌀쌀했는데 이제는 날이 따뜻해져서 더 타기 좋을 것 같습니다. 

 

송도 나들이를 계획하시거나, 송도 근처에 볼일이 있으시다면 가신 김에 센트럴파크에 들러보시는 건 어떨까요? 시간적 여유가 되신다면 보트를 이용해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